길에서 마주친 흰색 k9 차량의 아름다움에 압도됐습니다. 길에서 운전을 하다보면 k5 차량은 자주 만나지만 k9 차량은 자주 볼 수 없었는데요.
왜 그런지 찾아 보니 일단 가격이 훨씬 비쌌고 차량이 압도적으로 컸습니다.
k9 차량의 아름다운 실물 사진과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9 실물 사진
먼저 앞모습입니다. 도로가 아닌 인도 쪽에 주차돼 있던 K9 흰색 차량의 앞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거대함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생각보다 앞쪽 라인이 커서 운전 할 때 감을 익히지 않은 상태로 운전하면 앞차와 간격 조절이 쉽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큽니다.
K9 차량의 뒷모습 사진도 보시겠습니다.
K9 차량의 뒷모습입니다. 비가 와서 비에 조금 젖은 상태였지만 아름다운 뒷태 라인을 숨길 수는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차의 디자인 자체가 유려하고 아름다웠습니다.
회사에서 중역 이상의 직급 과장 차장님 아재 전용 차라는 선입견이 완벽하게 부서진 순간이었습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차가 커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고여.
K9 중고차 가격
이렇게 아름다운 K9 차량의 신차 가격은 얼마일까요? 놀라지 마십시오.
5,815만 원에서 7,744만 원까지의 가격이 형성돼 있었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 드는 부대 비용, 세금과 보험료 취득세 자동차세 등을 고려하면 최소 6천만 원 이상의 돈을 주어야 살 수 있는 고급 차량인 것이죠.
이렇게 비싼 차량인데 타고 싶은 욕심이 날 때는 중고차를 고려해야겠죠? 저도 K9 차량을 신차로 살 여력은 되지 않아서 중고차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5~6년 동안 SK엔카 보증 차량으로 구매한 레이 차량을 잘 탔었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SK엔카 중고차로 차량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습관이 됐습니다.
고장이 안 났었던 경험이 조금 비싸도 SK 엔카를 찾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엔카에서 찾아본 K9 중고차 가격을 첨부하겠습니다.
엔카에 나온 K9의 종류는 4가지였습니다.
12~14년에 나온 K9, 14~18년에 나온 더 뉴 K9, 18~21년도 나온 더 K9, 21년부터 23년 현재까지 나오는 더 뉴 K9 2세대 차량 이렇게 4가지 종류였고 저는 가격 순서대로만 정리해서 가장 싼 차량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매물이 많아서 1,208대의 K9 차량이 등록돼 있었고 가장 낮은 가격은 29만 KM 주행한 599만 원짜리 K9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찾는 중고차는 적어도 운행을 할 때 불편함이 없고 연식과 킬로수가 적당하며 엔카에서 보증해 주는 차량이었기 때문에 조건을 새로 고쳐서 다시 검색했습니다.
제가 검색한 조건은 SK엔카에서 보증해 주는 차량이었는데요. 1,208대 중 341대가 엔카 보증 차량이었고 최저가는 1,290만 원 킬로수는 14만 KM 정도 운행한 차량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첨부 합니다.
어느 정도 탈만한 차의 최저가는 1,290만 원이었고 대부분의 차량이 10만 KM 이상은 주행한 상태였습니다. 여기에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집 앞으로 차가 배송되는 엔카 홈서비스 까지 되는 차량도 있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직접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아 K9 차량의 실물 사진과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