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타고 있는 차량의 현재 시세는 얼마일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내 차의 중고차 시세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헤이딜러 앱과 kb차차차 앱인데요. 비교해 보겠습니다.
현대 스타리아 카고 2.2 카고3 모델 중고가 비교
내 차의 중고차 시세가 얼마 정도로 형성돼 있을지 알아 보기 위해 현대 스타리아 2021년형 모델을 정했습니다. 과연 현재 중고가는 얼마일까요? 같은 차량을 가지고 헤이딜러와 kb차차차 어플에 입력해서 현재 시세를 알아봤습니다.
먼저 kb차차차에 입력한 차량의 정보입니다. 현대 스타리아 카고 차량의 번호판을 입력하고 소유주 명을 적으면 차의 모든 정보와 최근 경매에서 팔린 가격이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는데요.
이 차량의 신차 가격이 3,300만 원 정도 했는데 첫 화면은 상당히 희망적인 결과를 보여 줍니다. 평균 입찰은 13명, 최고 입찰가는 3,100만 원에 판매되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기대에 부풀어서 옆에 경매 견적 내역 보기 화면을 누르자 실제 최근에 판매된 차량의 가격이 주욱 나옵니다.
2023년 9월 25일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판매가 된 차량의 세부 정보와 가격을 알려 줍니다. 2023년 8월 말일에 2,660만 원에 판매가 되었네요.
다음은 헤이딜러 앱으로 중고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헤이딜러 앱은 비교적 상세하게 내 차의 예상 시세를 바로 알려줍니다.
가격적 측면에 있어서 헛된 희망은 품지 않게 kb차차차 보다 현실적인 가격을 바로 알려주는 순기능이 있는 반면에, 내 차 피해 보험처리 내역 같은 정보는 kb차차차보다 살짝 업데이트가 늦는 것 같습니다.
실제 중고차 매입 가격에 있어서 kb차차차가 조금 더 비싸게 가격을 쳐 주는 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실제 경매 진행을 통해 딜러분이 방문했을 때 감가가 얼마나 되는지는 차량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만약 차량을 판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두 어플 다 설치 하셔서 직접 경매를 해보시고 차량 가격을 비싸게 매입 하는 곳에 판매 하시기 바랍니다.
내차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고 싶을 때는 – 헤이딜러와 kb차차차
저는 두 어플 다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바로 다운로드하시고 사용해 보세요.
내 차를 얼마에 팔 수 있을지 궁금하시거나 바로 판매를 하고 신차로 넘어갈 계획에 있으신 분들께 최고의 어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