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렉서스 차량을 타는 것은 눈치가 많이 보입니다. 일본과의 관계가 좋을 때는 상관없지만 정치인들의 망언으로 일본과 사이가 안 좋게 되면 가장 먼저 타깃이 되는 것이 유니클로와 이 렉서스 차량을 비롯한 일본산 차량입니다. 하지만 이 차는 예뻐도 너무 예쁩니다.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실물 목격
국내에서 일본 차를 타는 것은 상당히 껄끄러운 일이 됐습니다. 시국에 따라서 따가운 시선의 주인공이 되기 때문이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 렉서스 차량의 판매량이 아주 많았고 굳이 왜 타는 걸까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길거리에서 우연히 마주친 렉서스 es300h 하이브리드 차량을 보고 의문이 풀렸습니다.
한마디로 예쁘고 간지 납니다.
얼마만큼 간지가 나는지 옆태와 뒷모습 사진을 첨부합니다.
정말 예쁘고 한 마디로 죽여줍니다. 앞으로 주욱 뻗은 자태와 은은하게 빛나는 차량에서 세련미를 느끼고 연신 셔터를 눌렀습니다.
옆모습뿐만 아니라 뒤태도 잘 빠져서 과연 렉서스의 명성이 허황된 것은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카메라로 렉서스의 아름다운 모습을 찍으며
“이 차량 길 위에서는 어떨까?’ 라는 생각과 운전대를 잡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꿈을 3초 동안 꾸었습니다.
얄쌍하게 잘 빠진 만큼 쑥쑥 잘 나가고 연비도 좋을 것 같기도 했는데요. 차량 후면에 조그맣게 쓰인 있는 영어 Hybrid 가 멋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렉서스 es300h 스펙과 가격
정말 멋진 렉서스 es300h의 스펙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가격 6,390~7,060만원
- 연료 가솔린, 하이브리드
- 연비 복합 17.2km/ℓ 도심 17.3, 고속 17.1
- 배터리 : 리튬이온배터리
- 출력 218hp/178hp 합산/엔진
- 최고속도 180km / h
- 최대 토크 22.5kg.m 엔진
- 배기 2,487cc
- 엔진 I4 자연흡기
- 구동 FF(전륜구동)
- 변속 CVT
- 전장 4,975mm 전고 1,445mm 전폭 1,865mm 축거 2,870mm
- 2022년 컨슈머인 사이트 소비자 체험 평가 3년 연속 종합 1위, 소비자가 선택한 올해의 차
차량 조사를 하면서 느낀 특이한 점은 의외로 최고 속도가 200km를 넘지 않는다는 것, 연비가 굉장히 좋다는 것, 가격이 적당(?) 하다는 세 가지였습니다.
외관이 아주 단단하면서 미끈한 것이 최고속도가 300km까지 나올 줄 알았는데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특성상 그 정도까지 출력이 나올 필요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비도 늘은 것 같고요.
도심과 고속주행 시의 차이가 거의 없는 실제 연비 17km/리터 수준이라 차를 타면 탈수록 경제적으로 이든이 되는 모델 같습니다.
여기에 가격도 6,000만 원 중반대면 살 수 있으니 생각보다 훨씬 가격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서 빨리 돈을 모아서 이 렉서스 명차를 구매하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