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200 목격 썰 – 특이하고 친근한 벤츠 후기


산책을 하다가 벤츠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요즘 들어 나름 흔해진(?) c클래스, e클래스 차량이 아닌 무언가 특이한 모습의 차량이었는데요.

집에 와서 찾아보니 벤츠 b200 모델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의 차량이라 신선했습니다.


벤츠 b200 차량을 본 소감과 실물

벤츠 b200 뒷모습


뒷모습만 봤을 때는 국산 차량인데 누가 벤츠 마크를 떼어다 붙여놓은 줄 알았습니다.

호기심이 생겨서 뒷모습 사진을 찍고 앞으로 돌아가서 정말 벤츠 차량이 맞는지 봤는데 큼지막한 벤츠 마크를 보고 아 이 차가 벤츠가 맞구나 라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나름 벤츠에서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아직 차에 대해 잘 모르는데 이렇게 하루하루 검색을 하면서 벤츠에 대해 알게 되니 뿌듯합니다.

아무튼 이 벤츠 b200 차량이 나온지 10년이 더 됐다고 하는 데 사용하시는 분들은 만족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벤츠 b200 차량 실물 사진


뒷모습을 찍고 나서 앞에로 가서 찍은 앞모습 차량입니다. 벤츠 마크가 다른 벤츠 차량과 달리 더 큼지막하고 멋있었습니다.

벤츠 b200의 장점

벤츠 b200 옆모습


나온지 10년이 넘은 모델치고 요즘 차량 같지 않으신가요? 앞뒤 모습보다 옆태가 더 멋진 차량이었습니다.

최근에 현대 기아에서 나오는 차량과 비슷한 디자인 어어서 제가 국산 차량으로 헷갈렸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시대를 앞서간 차량인 것이겟죠?

벤츠 b200 차량 오너 분들은 레그룸, 헤드룸, 트렁크 공간에 만족하신 다고 하네요.

특히 어린이들을 태우는 유아용 헤드레스트와 시트기능이 있어서 4인 가족에게 제격인 차량이라고 합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내부도 넓고 기본기가 탄탄하여 역시 벤츠라는 말이 나오는 명차라고 하니 저도 구매하고 싶습니다.

겉모습도 딱 성공한 가장과 아내가 교외에 놀러 갈 때 타며 좋게 생겼더라고요.

2023년 8월 현재 벤츠 b200 중고차 가격 시세

벤츠 b200 엔카 진단


구매하고 싶어서 가격대를 검색해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sk엔카에서 검색을 해봤는데요.

생각보다 매물이 많아서 엔카 진단 차량으로만 검색했더니 총 6대가 나왔습니다.

출시 가격이 4천만 원대 중반이었던 벤츠 b200 차량의 현재 시세는 싼 차량은 330만 원 가장 비싼 차량은 600만 원대 가격이 형성 돼 있었습니다.

제 말이 정말인지 보시려면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가 봤던 조건 그대로 차량 검색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이렇게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330만 원짜리 차량은 심지어 무사고였는데 말이죠.

옵션은 보니 330만 원대 차량은 열선시트, 주차감지센서는 있는데, 후방카메라, 자동에어컨, 통풍시트, 내비게이션 등의 거의 기본 옵션이 없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할 만했습니다.

600만 원대 차량은 어떨지 보니 300만 원짜리 차량의 옵션이 13개인데 반해 22개의 옵션으로 훨씬 많은 옵션이 있었으나 후방카메라와 자동에어컨, 스마트키는 공통적으로 있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나온 지 오래된 모델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7년 전 엔카 무사고 차량을 구매해 5년 넘게 잔고장 없이 잘 타고 판매하였던 기억이 있어서 벤츠 b200을 중고로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마구 들었습니다.


결론


차는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하는데 과연 맞는 것 같습니다.

벤츠라고 해도 무조건 엄청나게 비싼 차량이 아니니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다면 입문용, 가족용 패밀리카로 손색없는 좋은 차량 같습니다.

만약 제가 중고차로 이 차를 구매하게 되면 구매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