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 중고차 추천 – yf 소나타 lpg sk엔카 진단 차량 실제 구매 후기


저는 사회 초년생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사회생활을 다시 하게 됐습니다. 예산이 적었기에 신중하게 차를 골랐는데요. sk엔카 진단 차량으로 구매한 yf 소나타 2011년형 차량을 소개합니다.

yf 소나타 실물과 내부 사진



2011년형 yf소나타 실물
2011년형 yf소나타 실물


먼저 2011년형 lpg yf소나타 외관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나름 느낌 있지 않나요?

제 생각보다 훨씬 예뻤습니다.

생각보다 차량이 전체적으로 크고 은색 빛깔이 나는 차량이라 관리도 쉬운 차량입니다.

yf소나타 내부
yf소나타 내부


내부도 12년 된 차량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세련되고 심플한 멋이 느껴지는 차량입니다.

이 2011년형 yf 소나타 차량. 얼마에 구매했을까요?

차량 가액 450만 원에 각종 부대 비용 60만 원을 합쳐서 총액 510만 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차가 아주 잘나가고 부드럽습니다.

제가 예전에 타던 경차 레이 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차량의 힘이 좋더라고요.


yf소나타 sk엔카 진단 차량으로 구매한 이유


7년 전쯤 sk엔카 보증 차량으로 레이 차량을 구매하여 5년 넘게 잘 타고 감가가 거의 안 되고 판매했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애 두 번째 중고차도 sk엔카로 구매하기로 하고 인터넷 서핑을 했습니다.

제가 서울에 살기 때문에 서울에서 구매 가능한 lpg 차량, 거기에 sk엔카 진단, 연료는 lpg 차량으로 세부 조건을 나누니 차량이 몇대 있지 않았는데요.

그중에서 1인 신조의 차량은 제가 구매한 차량 딱 한대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500만 원 이하의 차량이라니 이 차는 제 차다 싶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sk엔카 yf소나타
sk엔카 yf소나타


옵션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저는 차량 운전에 필요한 옵션은 에어백과 주차 감지센서, 후방 카메라, 내비게이션 정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에게는 딱 맞는 차량이라고 생각해서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sk엔카 yf소나타 lpg 차량 가격 비교하기


sk엔카 차량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저는 원래 엔카 보증 차량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오랜 백수생활의 압박으로 엔카 진단 차량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엔카 보증과 엔카 진단 차량의 차이는 일단 가격 차이가 납니다.

엔카 보증 차량이 더 비싼데요. 엔카에서 일정 기간 차량의 상태를 보장해 주기 때문에 다른 차량보다 안심하고 탈 수 있습니다.

반면 엔카 진단 차량은 기본적인 차체의 구조, 사고 여부, 차량의 결함 등을 엔카에서 직접 검수하긴 했지만 차량의 상태를 완벽하게 보장하지는 않는 차량입니다.

따라서 엔카 보증 차량보다는 가격이 싸고요.

엔카에서 차량을 구매하실 때는 이 점을 고려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주일 운행한 yf소나타 lpg 차량의 장점과 단점


1주일 동안 장거리를 많이 뛰었습니다.

벌써 600km를 넘게 운행했는데.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제가 느낀 yf소나타 lpg 차량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연료비가 저렴하여 경제적 부담이 없다는 것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2023년 10월 30일 기준 서울에서 lpg 가격은 990원 거의 천 원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경기도 용인, 수원 쪽에서는 880원 대 충전소가 많았습니다.

2만 원 정도 주유를 하면 엄청나게 오래 차량을 탈 수 있습니다. 제가 정확히 연비 계산을 안 해서 딱 부러지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제가 운행했던 레이 차량보다 확실히 연료비가 적게 나옵니다.

또 다른 장점은 힘이 좋아서 잘 치고 나간다는 것입니다.

흔히 lpg 차량은 힘이 달리고 가솔린 차량보다 안 좋다는 선입견, 소문이 많은데 저는 가솔린 차량과 큰 차이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딱 하나 아쉬웠던 것은 지하 주차장에서 올라가다가 멈추고 나서, 다시 올라갈 때 차량이 뒤로 조금 밀린다는 것입니다.

경차를 운전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경험인데 lpg 차량이라 그런 것인지 아니면 소나타 차량이 무거워서 그런 것인지는 다른 차량을 운전해 봐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제가 경차를 오랫동안 운전했었기 때문에 차량이 상당히 크게 느껴져서 주차하기가 힘들다는 것 딱 하나입니다.

이것은 제가 운전을 하면서 익숙해지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주행 성능의 탁월함과 연료비가 저렴한 yf 소나타를 선택한 것은 저의 2023년 결정 중 가장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초년생 분들은 경차보다는 이 yf소나타 lpg 차량을 구매하셔서 운전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경차는 출력이 달리고 길에서 무시를 많이 받기 때문에 얼마 못가 처분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